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
    카테고리 없음 2020. 6. 10. 18:29

    요즘 정부 또는 지자체에서 코로나19로 인하여 자영업자 또는 직장인들에게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주고있다.

     

    자영업자인 나같은 경우에는 해당 지원금을 받기 위해서 여러가지 서류들을 준비해야만 하였는데, 내가 운영하는 사업장의 연매출을 파악하기 위한 방법들중 나는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을 발급하여 증명하기로 결정하였고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신청하였다.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 발급을 받기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본인인증이 가능한 공인인증서와 홈택스 아이디를 준비해야한다.먼저 검색창에 홈택스를 입력하고 국세청 홈페이지로 접속하자.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였다면 상단 메뉴에서 민원증명을 클릭하자.

     

     

     

    그리고 홈페이지 오른쪽 화면 민원증명신청 목록에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을 클릭하자.

     

     

     

    홈택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자.

     

     

     

    로그인후 기본인적사항을 작성하고, 발급유형과 사용용도 그리고 제출서 및 필요한 과세기간, 개업일자 및 주민등록번호 공개여부 설정, 수령방법, 발급희망수량을 체크한후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자.

     

     

     

    신청하기를 눌렀으면 아래와 같이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원이 발급된것을 확인할 수 있다. 발급번호를 클릭하자.

     

    나같은 경우 인터넷열람으로 발급신청을 하였기 때문에 열람용 도장이 찍혀있다. 이점 참고하여 발급받을 수 있도록 하자.

     

    댓글

Designed by Tistory.